Design Office Interior

Interior, Signage, Styling

컨텐트폼컨텍스트(이하 CFC)의 공간은 브랜드 디자인 오피스와 사진 촬영 스튜디오가 함께 있다. 2017년 작업했던 오피스는 3층의 오픈형 오피스로 계획했다. 이후 인원 규모가 늘어나면서 추가로 공간이 필요했고, 같은 건물의 2층에 공간을 추가로 확장하였다. 새로 확장한 2층 공간은 대외적인 회의공간, CEO 룸을 신설하고 3층에 있던 촬영 스튜디오를 이전하고 사무공간을 늘였다.

CFC의 새로운 공간은 외부인의 출입에도 오피스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구성하는 것이 주된 이슈였다. 공간을 물리적 벽체로 분리하거나 파티션을 설치하여 구성을 하지 않고 투명도가 있는 린넨 소재의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외부인의 이동 동선에서 오피스 공간의 시선을 차단하면서 은은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건물 모퉁이가 사선으로 잘린 공간 형태의 특성을 살려 3층 공간은 OPEN PLAN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시각적 포인트로 사선의 바닥 패턴을 구성하였다면, 새로운 2층 공간은 사선에 수직으로 공간을 구획을 하며 생긴 자투리 영역을 창고 및 pin-up wall로 구성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였다. 프로그램은 3층에 있던 CEO 데스크, 사진 촬영 스튜디오, 오피스의 일부를 옮겼다. 새로 구성한 CEO룸에 회의실을 추가하고, 부족했던 창고 공간을 주변부에 구성하였다.

Location  Mapo-gu, Seoul

Principal use  Office

Floor area  158.33㎡

Photograph  Juyoung PARK

Construction  form & fun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