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Platform

Creating Your Own Green

Brand Identity Design, Naming, Shop Identity Design

그린플랫폼은 화훼 생산 및 유통업체인 (주)나라원예의 화훼 유통 및 판매 브랜드로 새로운 유통 플랫폼과 합리적 유통 구조를 국내 화훼 시장에 도입하고, 생산/유통 단계에서 나라원예의 노하우로 선별/관리된 식물들을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체계화된 플랜팅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적이다. 폼앤펑션은 그린플랫폼의 네이밍 컨설팅, B.I 디자인 개발, 유통 방식에 대한 디자인 전략 개발 및 전시부스와 매장 디자인에 참여하였다.

그린플랫폼의 B.I는 동일한 형태가 반복/변화하며 성장하는 녹색식물의 모습을 모티프로 하고 있다. 정원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녹색식물을 상징하는 나뭇잎 형태의 반복/변화를 통하여 그린플랫폼의 이니셜인 GRPL을 디자인하였다. 나뭇잎 형태가 이니셜 중 R자와 결합되어 GRPL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색식물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도록 디자인하였다.

그린플랫폼의 B.I는 녹색식물의 생명력과 성장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과감하면서도 유연한 모습을 가지도록 심플하면서 과감한 시각요소의 운용과 비대칭 레이아웃을 핵심으로 한다. 또한 자연의 이미지를 반영할 수 있는 짙은 녹색과 밝은 녹색을 메인 컬러로 설정하여 명확하고 심플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